물 분해 반응 과정에서 수소, 산소, 질소, 이산화탄소의핵변환 반응을 동시에 가능케 하는 촉매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고체 산으로 분류되는 화합물 또는 여기에 전이금속 화합물 및 전해질을 포함하는 촉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본 발명에 의한 촉매 조성물은 물을 분해하여 수소와 산소를 생성시키는 과정에서 일부 수소와 일부 산소를 핵변환 시켜 헬륨, 질소, 이산화탄소를 생성시키고, 물과 함께 외부로부터 공급되어 촉매 조성물에 흡착되는 수소, 산소, 질소 그리고 이산화탄소들을 핵변환 시켜, 헬륨을 생성시키고, 공급시의 조성과는 다른 조성의 수소, 산소, 질소, 이산화탄소를 배출함으로써 근원적으로 물질 변환을 가능케 하는 특성을 갖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