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파모일유도체를 포함하는 피롤리딘치환체를 가지는1-베타메틸카바페넴 화합물들과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1-베타메틸 카바페넴 유도체 화합물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카바페넴 모핵의 C2위치에 알파-메톡시이민, 베타-설파모일 또는 카바모일기를 포함하는 피롤리딘 티올 유도체를 치환시킴으로써 제조될 수 있다. 본원의 신규한 1-베타메틸 카바페넴 유도체 화합물은 기존의 카바페넴 화합물에 대하여 내성을 갖는 박테리아에 대하여도 강한 항균활성을 나타내어 항생제로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