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광퍼짐을 갖는 반도체 레이저

Abstract

본 발명은 좁은 광퍼짐을 갖는 반도체 레이저가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반도체 레이저는, 기판, 기판 상에 형성된 하부 덮개층, 하부 덮개층 상에 형성된 하부 양자우물 활성층, 하부 양자우물 활성층 상에 형성된 중심 도파로층, 중심 도파로층 상에 형성된 상부 양자우물 활성층 및 상부 양자우물 활성층 상에 형성된 상부 덮개층을 포함한다. 이와 같이, 중심 도파로의 상부 및 하부에 양자우물 활성층을 배치하여 반도체 레이저내 광모드 폭을 넓히면서 상대적으로 높은 광구속 계수를 얻을 수 있고, 낮은 문턱전류를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반도체 레이저의 출력광폭을 줄이고, 반도체 레이저와 광섬유간의 광결합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현미경 또는 마이크로 렌즈 없이 바이오 생체를 광여기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