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민을 이용하여 제조된 질화알루미늄 나노분말 및 그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멜라민을 이용하여 제조된 질화알루미늄 나노분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질화알루미늄 나노분말의 제조방법은 값싼 원료를 이용하고, 낮은 반응 온도 및 단축된 반응 시간으로 인하여 기존의 질화알루미늄 제조방법에 비하여 현저히 저렴하고 경제적으로 질화알루미늄 분말을 제조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질화알루미늄 나노분말은 응집도가 낮으면서 결정성이 우수하여 기존 분말에 비하여 소결성을 현저히 개선할 수 있게 되어 반도체 소자용 또는 고출력 전자장치용 열관리 소재(부품)로의 다양한 응용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