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된 산화티타늄층을 포함하는 슈퍼커패시터용 전극 및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슈퍼커패시터용 전극에 관한 것으로서, 집전체 위에 전기방사법으로 초극세 섬유상 산화티타늄층을 제조하고, 이를 고온에서 열처리하여 고전도도의 슈퍼커패시터용 기판을 제조한다. 이 기판에 산화환원이 가능한 금속산화물을 증착하여 슈퍼커패시터용 전극을 제조한다. 이와 같이 고온에서 열처리된 초극세 산화티타늄 섬유를 포함하는 본 발명에 따른 슈퍼커패시터용 전극은 고 비표면적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 비용량을 가지며, 고전도도의 기판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속의 충방전에서도 고 비용량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