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방향 형상기억효과를 갖는 코일 스프링 및 그 제조방법과, 이를 이용한 단열 제품

Abstract

본 발명은 이 방향 형상기억효과를 갖는 코일 스프링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단열 제품에 관한 것으로서, 형상기억합금 소재의 코일 스프링 내부에 특정 방위의 석출물을 내포시켜 이 방향 형상기억효과를 발현시키고, 변태 온도 전·후에서의 변위 차가 큰 상기 코일 스프링을 두 부재 사이에 설치하여, 단열 성능이 우수하고 제작이 간단한 단열 제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