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해상 재료 및 이를 이용한 고밀도 광 정보저장매체

Abstract

본 발명은 고밀도 광 정보 재생 및 기록용 초해상 재료에 관한 것으로서, 입사광의 파장 영역에서 광의 흡수 및 가열에 따라 광 투과도가 증가하는 특성을 갖는 반도체 물질, 및 질소, 산소, 탄소 및 붕소 중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원소를 포함하는 본 발명에 따른 초해상 재료는 작은 결정립의 안정한 미세조직을 가지며 열전도도가 작아서 레이저 파워의 감소와 함께 높은 신호대 잡음비, 그리고 반복 재생 또는 기록에 대한 내구특성의 향상이 기대되어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정보저장층을 갖는 재생전용형 또는 한번쓰기형 또는 되쓰기형 광 정보저장매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