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폰산이 부분적으로 도입된 폴리벤지이미다졸, 그 제조방법, 상기 폴리벤지이미다졸을 이용한 연료전지용막전극접합체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술폰산이 부분적으로 도입된 폴리벤지이미다졸, 그 제조 방법, 상기 폴리벤지이미다졸을 이용한 연료전지용 막전극접합체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무기산으로 도핑된 PBI 계 고분자의 치수 안정성을 높이고 이에 따라 기존의 PBI 계 고분자와 대비하여 더욱 높은 성능을 구현하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