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나 담체가 코팅된 금속기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금속기판에 γ-알루미나 담체를 코팅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헤마이트 분말이 분산된 용액에 질산을 첨가하여 보헤마이트 졸을 제조하고, 상기 보헤마이트 졸에 γ-알루미나, 유기바인더, 결합제(coupling agent)를 첨가하고 혼합하여 슬러리를 제조하며, 상기 슬러리를 금속기판에 도포하고, 상기 슬러리가 도포된 금속기판을 건조한 후 열처리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금속기판과 알루미나 담체와의 접착성이 매우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