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탑 디스플레이 장치용 인터페이스 장치

Abstract

본원 발명은 상, 하, 좌, 및 우 방향의 입력을 위한 버튼부와; 회전 입력을 검출하는 센서와; 상기 버튼부로부터 입력되는 상, 하, 좌, 및 우 방향의 버튼 입력 신호, 및 상기 센서로부터 검출된 회전 신호를 상기 테이블 탑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하고, 그리고 발광 신호, 음향 신호, 및 상기 회전 입력에 대응되는 클릭감 제어 신호를 수신하는 송수신부과; 상기 수신된 발광 신호에 따라 광을 발생시키는 발광부와; 상기 수신된 음향 신호에 따라 음향을 출력하는 스피커부와; 상기 수신된 클릭감 제어 신호에 따라, 상기 회전 입력에 상응하는 토크 및 간격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제어하여, 출력하는 제어부와: 상기 제어부로부터 출력된 토크 및 간격으로 클릭감을 발생시키는 모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터페이스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