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코세팔룸 포에티둠 추출물, 고두자 추출물 또는 이의분획물을 포함하는 항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드라코세팔룸 포에티둠 추출물, 고두자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포함하는 항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드라코세팔룸 포에티둠 추출물, 고두자 추출물 및 이의 분획물은 피부표면의 세균 및 진균, 식품의 부패와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균 및 충치균뿐 아니라 항생제 내성균에 대해서도 항균활성을 가지고 있으며, 드라코세팔룸 포에티둠 추출물은 그의 휘발성분에 의해서도 항균활성을 나타내므로 피부표면을 세정 및 정균·살균하고, 식품의 부패를 막고 식중독을 예방하며, 구강 내 질환 및 충치를 예방하는 항균용 조성물뿐만 아니라 공기청정용품의 필터 등에 천연 항균제로서 부작용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