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케이블 동력 전달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차동 장치와 같이 수평축방향 회전과 수직축방향 회전이 가능한 동력 전달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베벨기어와 동일한 형태를 가지는 풀리를 차동장치와 같은 방식으로 배치하고 각 풀리들의 연결 매개체로 케이블을 사용하여 동력을 전달함으로써 종래의 차동 장치에서 발생하는 백레시를 제거하고 구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 동력전달 성능을 향상시킨 소형 케이블 동력전달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소형 케이블 동력 전달 장치는 원뿔 모양의 베벨기어에서 톱니가 제거된 원뿔면에 회전축 중심의 원주방향으로 케이블이 지나갈 수 있는 케이블의 반경보다 깊은 케이블 경로용 홈이 형성된 제1,2 베벨풀리와, 일단이 상기 제1 베벨풀리와 결합되는 원기둥 형상을 한 수평회전축 모듈과, 상기 수평회전축 모듈에 수직으로 연결되고 제2 베벨 폴리과 결합되며 원기둥의 형상을 한 수직회전축 모듈 및; 양끝단이 상기 제1 베벨풀리와 제2 베벨풀리의 케이블 경로용 홈안에 결합되고 제1 베벨풀리와 제2 베벨풀리가 접촉한 부분에서 제1베벨풀리의 케이블 경로용 홈에서 제2베벨풀리의 케이블 경로용 홈으로 이동하여 그 홈을 따라 감기는 케이블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