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진단용 단백질 마커 엔도레펠린 LG3 절편 및 이에대한 항체를 포함하는 유방암 진단키트

본 발명은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는 단백질 마커 엔도레펠린(endorepellin) LG3 절편 및 이의 항체를 포함하는 유방암 진단키트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정상인에 비하여 유방암 환자의 혈액 내에서 그 양이 특이적으로 감소하여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는 단백질 마커로 선별된 엔도레펠린 LG3 절편, 이를 선택적으로 인식하는 항체를 포함하는 유방암 진단키트, 및 항원-항체 결합반응을 이용하여 혈액 내에서 엔도레펠린 LG3 절편을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유방암 진단용 마커 엔도레펠린 LG3 절편 및 이의 항체를 포함하는 유방암 진단키트는 진단의 민감도 및 정확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혈액을 이용하여 매우 간편하게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어 유방암의 조기 진단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