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선인장 추출물을 함유하는 약학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손바닥선인장 추출물을 함유하는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손바닥선인장의 부탄올 추출물 또는 이 추출물의 산 가수분해물이 유효성분으로 함유되어 있음으로써 뇌신경 질환, 뇌혈관 질환 또는 심혈관 질환 보다 구체적으로는 뇌졸중, 뇌진탕, 알쯔하이머병, 파킨슨병, 뇌경색, 심근경색 등의 치료 및 예방에 유효한 약학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