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디스플레이 장치

Abstract

2차원 및 3차원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에 관해 개시되어 있다. 이 개시된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는 디스플레이 수단; 상기 디스플레이 수단의 전면에 소정의 간격으로 이격하여 배치되는 제 1 편광자; 상기 제 1 편광자의 전방에 설치되며, 상기 제 1 편광자를 통과하여 나온 광의 편광 방향을 조절하는 디스플레이 패널; 및 상기 디스플레이 패널의 전면에 소정의 간격으로 이격하여 배치되는 제 2 편광자를 구비하며, 상기 제 2 편광자의 각 화소는 상기 디스플레이 패널의 단위 화소를 두 부분으로 분할하는 크기를 갖고 상기 각 화소의 두 편광상태가 서로 직교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은 구성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디스플레이 장치의 해상도에 비하여 2배 향상된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제작할 수 있다. 따라서, 막대한 개발비가 필요한 고해상도 영상 디스플레이 장치의 개발에 있어서, 2종류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활용함으로써 제작이 가능하므로 고해상도 고화질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