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나졸린-2,4-디온 유도체의 위치선택적 환원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퀴나졸린-2,4-디온 유도체의 위치선택적 환원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방향족 이환기(aromatic heterocyclic compound)를 갖는 화합물로서 분자 구조내에 카르복시산, 에스터, 아마이드 및 우레아와 같은 카르보닐 기능기가 다수 포함되어 있는 다음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퀴나졸린-2,4-디온 유도체에서 특정 위치의 카르보닐기를 선택적으로 환원 반응하여 메틸렌기로 전환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 화학식 1에서, R1은 하이드록시기, C1-C6 알콕시기, 아민기, 또는 C1-C6 알킬아민기를 나타내고, R2는 수소원자, C1-C6 알킬기, 페닐기, 벤질기, 또는 할로겐 치환된 벤질기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