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반응법을 이용한 니켈 나노분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염화물을 증발시킨 후 고온에서 수소가스와의 환원반응을 통해 금속 분말을 얻는 기상반응법에 있어서, 수소가스와 함께 소량의 암모니아 가스를 동시에 공급하여 금속염화물과 수소의 반응으로 생성된 금속 나노입자 핵이 상호 충돌이나 핵 성장 과정에서 금속 입자가 임의로 성장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함으로써, 종래의 방법에 비해 보다 입도가 작고, 매우 균일한 금속 나노분말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