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프로세서용 가스 분배 판, 상기 가스 분배 판을포함하는 가스 분배 장치 및 가스 분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연료 프로세서용 가스 분배 판으로서, 상기 가스 분배 판은, 복수 개의 관통 구멍을 구비하고 가스 분배 판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깊이를 가지며 반응 전 가스의 흐름 경로인 제1 가스 흐름 채널과, 복수 개의 관통 구멍을 구비하고 가스 분배 판의 전체 두께보다 작은 깊이를 가지며 반응 후 가스의 흐름 경로인 제2 가스 흐름 채널을 구비하고, 상기 제1 가스 흐름 채널 및 상기 제2 가스 흐름 채널은 상기 가스 분배 판에서 서로 독립적으로 형성되며, 상기 제1 및 제2 가스 흐름 채널은 상기 가스 분배 판의 일 측면 또는 양 측면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 프로세서용 가스 분배 판, 상기 가스 분배 판을 포함하는 가스 분배 장치 및 가스 분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메탄올 개질 마이크로 반응기와 같은 연료 프로세서에 사용되는 반응기에서의 가스 분배 시, 가스 유량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가스의 분배를 균일하게 조절하여 촉매에 전체적으로 가스가 접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부적 발열을 제어하고 반응열의 분포를 균일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