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 처리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재래식 정수 처리 공정에서 사용되어 왔던 기존의 기계식 급속 혼화 장치 및 수평 패들 교반형 응집장치를 관내 순간 혼화 장치와 수직축 응집 장치로 개선함과 동시에, 정수처리 공정의 운영에 중요한 약품 혼화 및 응집에 상대적으로 낮은 요구 동력이 소요되게 하고, 나아가, 향상된 약품 혼화로 원수 중 콜로이드성 입자와 천연유기물질(NOM) 및 소독 부산물 전구 물질의 제거율을 향상시키며, 기존의 약품 주입과 응집 공정 평가를 개선함으로써 정수 처리의 신뢰도와 유지 관리 용이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수 처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