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D-에리트로-2-데옥시-2,2-디플루오로-1-옥소리보스화합물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한 D-에리트로-2-데옥시-2,2-디플루오로-1 옥소리보스 화합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 [식중, R1은 피페로닐로일, 2,3-디메톡시벤조일, 또는 2,4-디메톡시벤조일이며, R2는 히드록시 보호기로서 아세틸, 모노클로로아세틸, 디클로로아세틸, 피발로일, 피페로닐로일, 벤조일, 니트로, 메틸, 트리플루오로메틸, 클로로, 플루오로, 히드록시 또는 메톡시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된 기로 치환된 벤조일, 바이페닐카보닐, 나프토일, 벤질옥시카보닐, 파라메톡시벤질옥시카보닐, 또는 파라니트로벤질옥시카르보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