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실글리세롤 및 그 유도체를 이용한 통증의 치료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디아실글리세롤 (diacylglycerol; DAG)을 이용하여 캡사이신 수용체를 활성화하는 방법, 디아실글리세롤의 결합을 방해하여 캡사이신 수용체의 작용을 저해하는 방법 및 이 과정에 작용하는 조절인자를 유효성분으로 하는 통증 치료제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약학적 조성물은 온도, 캡사이신 및 산을 포함하는 다양한 자극 물질들에 의한 치통 및 염증을 포함한 모든 통증들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으므로 기능성 치약, 기능성 식품 및 식품 첨가제 등으로 널리 사용될 수 있다. 디아실글리세롤 (diacylglycerol; DAG), 캡사이신 수용체에 작용하는 조절인자, 기능성 치약, 기능성 식품, 식품 첨가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