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계측을 위한 다수 교정 영상을 이용한 카메라 교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카메라의 교정 방법에 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3차원 계측을 위한 다수 교정 영상을 이용한 카메라 교정 방법은, 동일한 카메라가 동일한 교정 상자를 각도 및 거리 중 적어도 하나가 상이한 다수의 위치에서 촬영하여, 얻어진 다수의 교정 영상에 대해 상기 카메라의 내부 및 외부 변수를 포함하는 상기 카메라에 대한 다수의 내부 행렬을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카메라에 대한 상기 다수의 내부 행렬에 대해 각각의 중간값 계산을 수행하여, 상기 카메라에 대한 상기 다수의 내부 행렬을 갱신하는 단계와; 상기 갱신된 다수의 내부 행렬을 이용하여, 상기 다수의 내부 행렬의 외부 변수들에 대해 비선형 최적화를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최적화된 외부 변수들을 이용하여, 상기 갱신된 다수의 내부 행렬을 재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