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인식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 입력을 도형이 가지는 고유의 기하학적 형태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개략적으로 입력한 도형을 인식하기 위한 도형 인식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도형 인식 장치는 연속적으로 입력되어 궤적으로 표현되는 사용자의 입력을 받기 위한 입력부; 상기 궤적을 구성하는 점들의 위치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부; 상기 메모리부로부터 상기 점들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궤적의 기하학적 형태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된 기하학적 형태에 따라 상기 궤적에 대응하는 도형을 판단하기 위한 프로세서; 및 상기 판단된 도형을 표시하기 위한 표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