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특성 제어가 가능한 저온소성용 유전체 세라믹스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온도특성 제어가 가능한 저온소성용 유전체 세라믹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ZnNb2O6와 TiO2의 혼합 유전체에, 특정의 SiO2-B2O3-Al2O3-CaO-ZnO계 유리프리트를 혼합된 것으로, 상기 유리프리트의 조성 및 성분비를 최적화하여, 유전율이 15 ∼ 35이고, 품질계수가 3,000 ∼ 16,000 GHz이고, 공진 주파수 온도계수(τf)가 -100 ∼ +100 ppm/℃범위에서 가변 등의 유전특성의 제어가 가능하여 저온소성 다층기판에서 공진기(resonator) 형태의 필터, 안테나 등으로 구현이 용이한 온도특성 제어가 가능한 저온소성용 유전체 세라믹스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