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동작 기반의 입출력 장치,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손 동작을 센싱하고, 상기 센싱된 결과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입력부; 상기 전기 신호를 기초로 그래픽 객체를 생성하는 제어부; 및 상기 생성된 그래픽 객체를 디스플레이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손 동작 기반의 입출력 장치를 개시한다. 상기 그래픽 객체는, 정보의 최소단위를 나타내는 노드 및 노드와 노드 사이를 연결하여 상기 노드들 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링크를 포함한다. 상기 그래픽 객체는 또한, 적어도 하나의 노드를 포함하고, 포함된 그래픽 객체에 대해 전체로서 속성을 나타내는 레이어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상기 손 동작 기반의 입출력 장치를 서버 및 클라이언트로 하여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연동하는 서버-클라이언트 시스템도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