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이동 시스템을 부착한 무선조작 내시경 캡슐

Abstract

동물의 체강내에서 진단 및 치료를 위한 무선조작 내시경 캡슐로, 몸체(1)와 몸체의 표면에 위치하고, 상기 몸체이 체강에서 이동하는데 적합한 복수의 이동모듈(5)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상기 캡슐은 상기 몸체(1) 내부에 에너지 공급원과 상기 이동 모듈을 조작자의 무선 송신 명령에 기초해 움직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이크로 제어장치를 더 포함한다. 그리고 상기 마이크로 제어장치에 제어를 받아 화상의 캡쳐를 제공하는 카메라, 및 조작자에 의해 전송된 명령을 받고 상기 카메라를 통해 얻어진 화상을 전송하기 위한 송수신 시스템을 더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