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질분말 코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주파특성 및 성형성이 우수한 비정질분말 코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제조방법은 Fe-Si-B계 비정질분말을 제조하는 단계, 무전해 도금에 의해 Fe-Si-B계 비정질분말표면에 구리를 균일하게 코팅하는 단계, 구리가 코팅된 Fe-Si-B계 비정질분말을 산화시켜 표면에 구리 산화물을 형성시키는 단계, 구리 산화물이 표면에 형성된 Fe-Si-B계 비정질분말을 성형하여 코어를 제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구리 산화물이 표면에 형성된 Fe-Si-B계 비정질분말은 분말 표면을 거칠게 함으로써 분말 상호간의 결합을 증가시켜 소성변형을 하지 않아 성형이 불가능한 비정질분말을 성형이 가능하게 하며, 표면에 형성된 구리 산화물에 의해 비정질분말 간의 전기적 절연을 향상시켜 고주파대역에서 투자율의 변화가 작고, 자심손실이 작은 비정질분말 코어를 제조할 수 있다.비정질 분말, 구리, 무전해 도금, 산화, 고주파특성, 자심손실(Core, L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