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상안정특수광섬유 기반의 직접 전송형 양자암호 시스템

Abstract

양자암호 단일방향 전송시스템은 수신부의 안정적 간섭조건 유지가 중요하다. 이는 암호키 생성율에 중요한 변수 역할을 하며 제품 생산에 있어서도 어려움으로 작용했던 점을 손쉽게 안정적 간섭조건 유지와 제품 생산성에도 접근할수 있도록 가능케 한 것이 본 발명의 특징이다.본 발명은 양자암호 단일방향 전송시스템의 온도에 따른 위상변이의 영향으로 인한 불안정한 간섭조건을 해결하며 그 방법은 전송부와 수신부의 광학계에서 광섬유(70) 부분에 액정고분자 물질을 일정 두께로 코팅하여 온도에 따른 위상변이를 보상해주게 된다. 안정적 간섭조건 유지에 있어서 기존에는 실험적 환경에서의 방법, 단일방향이 아닌 왕복방향 전송시스템 적용 이라는 많은 단점을 지닌 방법이 개발 되었으나 본 발명의 개발로 양자암호 단일방향 전송시스템의 안정성과 상업성을 향상 시킬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