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파형 초광대역 레이저 광원 공진기 및 이를 이용한의료용 진단기기

Abstract

저가형 멀티모드 반도체 레이저를 펌핑광으로 사용하며, 희토류 첨가 광섬유와 고비선형 광섬유를 링 공진기 구조에 적용함으로서 연속 파형 초광대역 광원을 구현할 수 있는 연속 파형 초광대역 레이저 광원 공진기 및 이를 이용한 의료용 진단기기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은 펌핑광을 공진기 내로 입력하는 펌핑광 결합기와 상기 펌핑광을 받아 소정 파장 대역의 시드 빛으로 변환하는 희토류 첨가 광섬유와 상기 희토류 첨가 광섬유에 의해 변환되어 공진기 내에서 오실레이션되는 빛을 연속 파형 초광대역의 레이저 광원으로 변환시키는 고비선형 광섬유 및 상기 고비선형 광섬유에서 발생되는 초광대역의 레이저 광원을 출력하는 커플러를 포함하여 형성되는 연속 파형 초광대역 레이저 광원 공진기로 구성된다. 따라서, 간단하고 저가형이면서도 연속 파형의 초광대역 레이저 광원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