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감쇄층, 노이즈 감쇄 회로기판 및 이들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불필요한 전자기파를 줄이기 위해 그래뉼라 자성합금층/절연성 고분자층의 노이즈 감쇄층을 실리콘 회로기판 또는 연성회로기판 내부/상부에 형성함으로써 휴대전화, 무선전화, 디지털 카메라 또는 사무자동화기기 내부에 실장하여 전자파 노이즈에 의한 내부간섭, 누화에 의한 불요 신호방해, 또는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제안된 것이다.Co-Fe/Ni-Fe 자성합금층/폴리이미드층으로 형성된 노이즈 감쇄층을 기판에 적용하여 플렉서블 소자에 응용할 수 있으며 얇은 두께에서도 노이즈 저감특성을 가지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