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소성용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저온소성용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제조를 위한 복합 비스무스 니오븀 산화물(BiNbO4) 또는 아연 니오븀 산화물(Zn3Nb2O8) 전구체 분말을 용액 반응에 기초한 분말 합성 공정인 공침법을 이용하여 제조하고, 여기에 0.1-1 중량%의 CuO 및 0.2-2 중량%의 V2O5를 소결 조제로서 첨가하여 분쇄 및 소결하는 본 발명의 방법에 따르면, 높은 유전율 및 품질계수, 및 안정된 공진주파수의 온도계수를 가질 뿐만 아니라, 700 내지 750 ℃의 낮은 온도 범위에서 소성이 가능한 마이크로파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