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채널 일렉트로닉 로드 장치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정전류 모드로 작동하는 일렉트로닉 로드 장치에 있어서, 정전류 모드 회로가 연산증폭기, 상기 연산증폭기의 (+) 단자에 연결되는 기준전압원, 상기 연산증폭기의 (-) 단자에 연결되는 검출저항, 및 측정 대상 셀이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입력전압부를 포함하되, 상기 입력전압부에는 복수개의 셀을 병렬적으로 연결하기 위하여 상기 복수개의 셀과 각각 대응하는 복수개의 입력 단자가 구비되고, 상기 입력 단자 사이에 연결되고 상호 병렬적으로 연결되는 복수개의 셀 각각에 대하여 전압을 측정하는 전압계 및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계가 구비되며, 상기 기준전압원의 기준전압의 가변에 따라 입력전압부에 정전류가 인가되는 경우 상기 입력전압부 각각의 셀에 대한 전류 및 전압 특성을 동시에 모니터링함으로써 상기 각각의 셀의 성능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채널 일렉트로닉 로드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분할된 복수개의 셀 각각의 전류 및 전압 특성을 다채널을 통하여 동시에 측정할 수 있고 또한 그 측정이 간편하고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