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내 키나제 활성화 정도의 측정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세포 내 키나제 활성화 정도의 측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모세관 전기영동에 의한 Akt 키나제 활성 또는 활성 조절을 측정하기 위해 표적 기질 분자를 사용하는 키나제 분석방법으로, 사이토카인에 의해 자극된 PC12 세포에서 Akt 효소의 활성화 정도를 정확하고 정밀하며 신속하게 측정하기 위한 모세관 전기영동법을 이용한 세포 내 키나제 활성화 정도의 측정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