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나노기공 복제법을 이용한 금속 산화물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직접 나노기공 복제법(direct nano-replication method)을 이용한 나노기공 금속 산화물 촉매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주형으로서 나노기공성 실리카물질에 금속 산화물의 전구체 용액을 함침 및 건조시킨 후 실리카 주형을 습식-에칭시키는 본 발명의 방법에 따라 제조된 금속 산화물은 규칙적인 나노기공 구조, 높은 비표면적을 가지므로, 기존의 광촉매에 비해 우수한 활성을 가져 유기 및 무기 유해물질의 흡착 및 제거용 촉매로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