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퓨로[2,3-d]피리미딘계 Akt1 키나아제 저해제,그 제조 중간체 및 이들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PI3 키나아제의 활성화 및 PDK 키나아제 인산화를 통하여 활성화되는 세포 사멸 제어 및 세포 성장 촉진 등의 암세포 활동에 있어서 필수 요소인 Akt1 키나아제를 억제하는 것에 의하여 항종양 효과를 나타내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퓨로[2,3-d]피리미딘계 화합물 또는 약학적으로 허용되는 이들의 염, 그 제조 중간체 및 이들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