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고분자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방향족 테트라 아민; 및 방향족 술폰화 디카르복시산; 의 공중합체이고, 상기 공중합체의 벤지이미다졸 그룹이 무기산으로 염화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고분자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연료전지용 고분자는 기존의 나피온 타입의 퍼플루오르술폰산 고분자를 대체하는 연료전지용 고분자로서, 프로톤 전도도가 높고 기계적 강도와 화학적 안정성이 우수하며 연료나 산화제의 투과도가 낮고 치수 안정성이 높다는 효과를 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