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화수소계열 술폰화 고분자를 이용한 막전극집합체의 촉매바인더, 그 제조 방법 및 상기 촉매 바인더를 이용한막전극집합체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탄화수소계열 술폰화 고분자를 이용하여 제작된 멤브레인을 구비하는 MEA의 촉매 바인더로서, 탄화수소계열 술폰화 고분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EA의 촉매 바인더, 그 제조 방법 및 상기 촉매 바인더를 이용하여 제조되는 MEA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탄화수소계열 술폰화 고분자 멤브레인을 구비하는 MEA에 있어서, 멤브레인과 전극의 접착력을 높일 수 있고, 성능이 우수하게 되며, 이에 따라 탄화수소계열 술폰화 고분자 멤브레인을 구비하는 MEA의 상용화를 가능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