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통신 시스템용 가변 분산 및 분산기울기 보상기

Abstract

본 발명은 광통신 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한 광섬유 격자를 기반으로 하는 가변 분산 및 분산 기울기 보상기에 관한 것으로서, 그 중심을 기준으로 대칭적인 변형이 가능한 제 1 판; 상기 제 1 판의 안쪽 공간에 위치하며 고정된 제 2 판; 상기 제 1 판의 움직임에 따라 구부려지는 금속판; 및 상기 금속판에 부착되며 상기 금속판의 구부려짐에 의해 금속판 상의 그 위치에 따라 다른 스트레인을 인가받는 광섬유 격자를 포함하는 가변 분산 및 분산기울기 보상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가변 분산 및 분산 기울기 보상기는 금속판이 불균일한 두께를 갖거나 광섬유 격자가 금속판 상에 비선형 형태로 부착되어 분산 기울기를 변화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