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멤브레인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PBI 및 ABPBI의 공중합체로 이루어지는 폴리벤지이미다졸계 고분자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의 폴리벤지이미다졸계 고분자는, 기존의 저성능 나피온 타입 퍼플루오르술폰산 고분자를 대체하는 고온 무가습 조건에서 사용가능한 고분자로서, 도핑 레벨을 증가시키는 것이 용이하고, 동시에 기계적 강도가 우수하며, 경제적으로도 저렴하다는 효과를 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