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소성 티탄산 바륨 유전체 및 그 제조방법과 상기 유전체를 이용한 유전체-전극 어셈블리

Abstract

본 발명은 티탄산 바륨 분말에 BaO-B2O3-SiO2계 유리상의 소결 첨가제를 포함시킴으로써 900 ~ 1000℃의 저온에서 소결하면서도 치밀하고 유전특성이 높은 티탄산 바륨 유전체를 얻을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른 고유전율 저온 소성 유전체는 MLCC 혹은 LTCC에서 소성 온도를 낮출 수 있어 공정비용을 줄일 수 있고, Pd, Ag-Pd계 고가의 전극 대신 Ag, Ni, Cu 등의 저렴한 전극 물질을 사용할 수 있어, 제조단가를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