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켈-알루미늄 합금의 인-시츄 소결에 의한 용융탄산염연료전지용 니켈-알루미늄 합금 연료극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니켈-알루미늄 합금 분말로 제작된 시트가 열처리 없이 전지에 직접 장착된 것이고, 상기 전지의 전처리 과정에서 인-시츄로 니켈-알루미늄 합금이 소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용융탄산염 연료 전지용 니켈-알루미늄 합금 연료극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용융탄산염 연료전지용 니켈-알루미늄 합금 연료극의 제조시, 반응 활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추가적인 열처리를 하지 않음에 따라 연료극 제조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고, 제조 작업이 간단하며, 경제적이고, 대형화 및 대량 생산이 용이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