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카 고체 촉매,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ε-카프로락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촉매 제조시 크롬 이온을 첨가함으로서 촉매 성능이 향상되고 수명이 연장된 실리카 고체 촉매,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사용하여 기상의 베크만(Beckmann) 전환 반응에 의하여 시클로헥사논 옥심(cyclohexanone oxime)으로부터 ε-카프로락탐(ε-caprolactam)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