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비대칭 고분자 전해질 복합막, 그 제조 방법,연료전지용 불균일 고분자 전해질 복합막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서는 EW가 상이한, 즉, 물 흡수능과 이온전도도가 다른 두가지 이상의 퍼플루오리네이티드 설퍼닉 플루오라이드 나피온 전구체 열가소성 수지를 특히 불화탄소계의 테프론 다공성 지지체에 비대칭 또는 불균일하게 함침하여 복합막을 제조한 후, 이를 가수분해하고, 산처리하여, -SO3H 형 복합막을 제조함으로써, 자기 가습이 가능하고, 홍수현상을 방지할 수 있고, 막두께의 조절이 가능하고, 제조 공정이 간단하고, 다양한 연료전지의 운전 조건에서도 그 성능을 향상할 수 있으며, 외부가습장치에 따른 부대비용과 부피를 줄이는 것이 가능한, 연료전지용 비대칭 고분자 전해질 복합막, 그 제조 방법, 연료전지용 불균일 고분자 전해질 복합막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