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심력과 미세유체채널을 이용한 미세입자분리 방법 및 장치

본 발명은 원심력과 미세유체채널을 이용하여 미세입자를 분리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원심력으로 미세입자와 유체와의 밀도차를 이용하여 분리함에 있어 미세유체채널을 이용하여 분리시간을 단축하고, 각각의 미세입자와 유체를 용이하게 분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디스크상에 형성된 저장고와 상기 저장고에 연결된 미세한 채널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디스크를 회전시키거나 유체에 압력을 가하여 원심력에 의하여 유체와 입자를 신속하게 분리시킨다. 본 발명은 의료진단기기에서 피검자의 혈액에서 혈장을 단시간 내에 분리하여 분석이 가능하게 하는 시료전처리기기로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