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NPD를 이용한 레보설피라이드의 분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GC/NPD를 이용한 레보설피라이드의 분석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분석방법은 비교적 경제적이며, 혈액내 레보설피라이드의 극미량 농도의 분석이 가능하다. 이는 의학, 제약학, 약물학 및 약학 분야에서 제제 또는 레보설피라이드를 복용하고 있는 환자에서 얻은 생체시료에서의 레보설피라이드 혈중농도 모니터링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레보설피라이드의 극미량 분석이 요구되는 시료의 분석에 유용하게 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