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해상층을 갖는 광 정보저장 매체

Abstract

본 발명은 광 정보저장 매체에 관한 것으로서, 입사빔의 파장영역에서 광 흡수 및 광 투과가 일어나며, 용융온도 이하에서 구조적, 화학적 변화 없이 안정한 단일상의 고상상태가 유지되고, 광 흡수에 따른 가열에 의하여 열전효과에 따른 전기장이 발생되는 초해상층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초해상층에서 발생되는 전기장이 입사빔의 전기장과 상호작용하여 광 정보를 초해상 재생 또는 기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 정보저장 매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