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지질 조성물, 구조체 및 이들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기용매에 녹는 한 가지 이상의 생체적합성 결정성 고분자와 한 가지 이상의 중성지질이 유기용매에 균일하게 용해되어 있고, 0.05 내지 14 중량%의 생체적합성 결정성 고분자, 0.1 내지 14 중량%의 중성지질 및 나머지 분량의 유기용매를 포함하는 고분자-지질 조성물, 상기 고분자-지질 조성물로부터 유기용매 또는 유기용매와 지질을 제거하여 얻어지는 고분자-지질 복합 구조체 또는 고분자 구조체, 및 이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