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형 칼슘 채널 차단제로서 유용한 3,4-디히드로퀴나졸린유도체 및 그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신경세포내 T-형 칼슘 채널(T-Type Calcium channel) 차단제로 유용한 하기 화학식 1의 3,4-디히드로퀴나졸린 (3,4-dihydroquinazoline) 유도체, 그의 제조 방법 및 상기 유도체를 포함하는 조성물을 제공한다. 상기 유도체를 포함하는 제약 조성물은 세포막의 칼슘 채널을 억제하여 협심증, 고혈압, 심근질환, 통증, 간질과 같은 다수의 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유용하다. 상기 식에서, 치환기는 명세서 중에서 정의한 바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