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계방출형 표시소자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탄소 나노튜브를 이용한 전자방출형 표시소자 제작시 애노드 기판에 증착된 형광체를 보호하는 형광체 보호막을 제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전자방출형 표시소자에 있어서, 전계를 가하였을 때 캐소드 전극의 카본 나노튜브가 전자를 방출하여 애노드 전극의 형광체 부분에 도달하여 에너지를 받아 여기되어 빛을 방출한다. 여기에서, 계속적으로 소자 작동시 형광체 부분이 손상되어 진공이 저하되고 수명이 단축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도성 물질을 얇게 코팅함으로써 형광체 수명 향상 및 나노튜브 전자방출 소자를 안정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