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증류탑 충진용 펠릿형 칼륨담지 마그네시아 촉매의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에틸렌카보네이트와 메탄올의 에스테르 교환반응과 생성된 디메틸카보네이트의 증류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반응증류탑 충진용 펠릿형 K/MgO 촉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촉매 지지체로서 마그네시아(MgO)를 펠릿상으로 성형하여 소성하는 방법과 성형된 MgO 펠릿의 표면 및 기공에 칼륨(K) 성분을 담지하여 소성하는 방법을 특이성 있게 수행하여 제조됨으로써 반응증류탑 내의 고정층 충진물겸 촉매로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펠릿형 K/MgO 불균일촉매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